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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전드] 나스쥬로

신규 캐릭터 연구 및 분석

by 악동놈 2024. 8. 21. 2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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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자람이 없는 남자

많은 분들이 기다리던 단일딜러로 나온 비너스쨩

항상 그래왔듯 앞선 캐릭터들보다 기본 체급이

상당히 좋게 나왔습니다.

 

역할군 : 단일딜러/메인딜러

키워드 : 반격카운터, 치명타 기반, 1인 연합스킬

약점 : 스택기반의 캐릭터, 고정피해, 정화

 

룬/스킬 :

<필수> 연격, 민첩

<권장> 관통, 정확, 신력, 폭노

<선택> 정화(2스킬 4레벨 미만일 경우)

             신체(5~6턴 사망이 잦을 경우)

 

각인 : 신비한 리더(치피), 흰수염의 의지(공격)

세련 : 공격력, 치명피해, 명중, 속도, 효과저항

 

성물 : 나침반, 화승총, 망원경

 

SP : 2224-2244-3344-4344-4444 (4-3-2-1)

 

바다의혼 : 사자, 처녀, 황소, 쌍둥이, 게(?)

 

<나스쥬로에 대해 더 알아보기>

일단 스킬설명에서 누락된 문구와 오역이

상당히 많습니다. 나스쥬로의 스킬구성을

제대로 파악하고싶으시다면 천천히

정독해주시길 바랍니다.

 

나스쥬로의 특징으로는 준수한 제어효과,

조건부 정화효과, 스택형 공버프와 흡혈,

안티탱커 성향의 최대체력 비례 데미지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난 레전드 진영의

새턴과 결은 비슷하지만 색깔이 반대인

느낌으로 받아들이면 되겠습니다.

새턴은 상대의 방어와 생존력을 낮추고

아군 딜러에게 판을 깔아줬다면,

나스쥬로는 상대의 제어효과/디버프

적중률과 공격력을 약화시키면서

자신도 직접적으로 공격에 가담하는

형태의 스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스킬 4레벨 도달시 빙결은 사실상 확정타

1스킬부터 이미 상대 최대체력에 비례한

데미지를 옵션으로 달고 있습니다.

3레벨 이후부터는 서리결정 스택을

얻을 수가 있으며, 4레벨 도달시 얻는

효과명중, 치명타 버프 수치가 매우 높으며

빙결의 기초확률 또한 크게 상승하므로

제어효과의 활용을 극대화하고싶다면

1스킬 4레벨 채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빙결 효과는 정화로 풀 수가 있기도 하고

공격을 3회 받으면 해당 턴에도 풀리지만

쌍용, 새턴과 같은 반격 캐릭터들이

원하는 타이밍에 반격하지 못 하도록

만들 수 있기때문에 상대 입장에서

꽤나 까다롭게 받아들여질겁니다.

한글 설명에서 오역과 빠진 문구가 있는 2스킬

2스킬은 3레벨부터 '신사'룬 효과가 생기며

4레벨 도달시 정화와 효과저항 패시브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영문 스킬설명상으로는 해당 효과가

매 턴 1회로 제한됨을 알 수 있습니다.

 

2스킬 뿐만 아니라 4스킬 패시브에서도

조건부 정화효과 및 제어효과 면역이 있지만

간헐적으로 약점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견해로는 40%의 효과저항과 더불어

각인/바다의혼 세련에서 효과저항 수치를

약간만 챙긴다면 정화 룬을 채택하지 않아도

무방할거라고 판단이 됩니다.

명칭이 비슷한 효과를 짚고 넘어가자

1스킬과 달리 3스킬은 3레벨부터

최대체력 비례 데미지 옵션이 생깁니다.

또한 3스킬에서 부여하는 디버프는

그 수치가 매우 강력합니다.

나스쥬로의 1스킬 4레벨(빙결 80%)과

강력한 제어효과를 보유한 아군을

보유했을 때 시너지가 확실할 수 있으나

이를 위해서는 캐릭터간의 공격 순서에

신경을 써줘야합니다. 나스쥬로의 가장

이상적인 공격 순서는 아군 중에서

2~3번째로 공격하는 것입니다.

(물론 이를 세팅하는게 말처럼 쉽지는

않을테니 .. 적당히 속도 챙겨줍시다)

4스킬은 일단 4레벨 찍고나서 생각하자

1. 중열 혹은 후열 배치시 공격력과 흡혈 버프는

매턴 1회씩 발동하고 중첩이 가능합니다.

라운드가 길어질 수록 딜량과 생존력 상승

 

2. 서리결정 5스택 중첩시 정화가 발동되며

제어효과 면역 또한 생깁니다.

하지만, 반격 후 모든 서리결정 스택과

제어효과 면역이 소멸되므로 이 순간은

일시적으로 약점이 드러날 수 있습니다.

 

3. 생명력 25% 이하가 되면 얼음 방패가

발동되기때문에, 얼음방패 스택이 있다면

사보의 멸살로부터 면역입니다.

또한 얼음 방패는 발동된 해당 턴이 아니라

다음 턴 종료까지 지속이므로 2턴 지속이며

발동중에는 모든 딜을 무시합니다.

(동료가 생존해있을 때 피 1의 업화루피처럼)

 

4. 최근 사황과 레전드 진영 캐릭터만

출시가 되면서 연합스킬 조건을 충족하기가

까다로운 상황이었는데, 나스쥬로는 단독으로

연합스킬을 제공합니다. 이 부분도 상당히

매력적인 포인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나스쥬로는 최소 4턴의 생존력이

보장되어 있으며, 5턴부터는 충분한 스택의

흡혈을 기반으로 생존하는 방식을 보입니다.

 

가장 취약한 구간은 5~7턴으로 예상되며,

이 구간을 무난하게 생존한다면 굳이

생존과 탱킹쪽 룬패기를 채용할 필요는

없다고 판단할 수 있겠습니다.

 

**3줄 요약**

1. 준사기급 캐릭터

2. 육각형의 단일딜러

3. 우타 격파에 기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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