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기는 캐릭터에게 패시브를 부여하는 개념입니다.
총 39종류의 패기가 존재하며, 모든 패기는
착용하는 캐릭터의 특성이나 전체적인
덱 구성에 따라서 효율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세상에 나쁜 패기는 없다)
하지만, 패기는 한번 장착하면 리셋이나
포장을 하기 위해서 재원이 소비되니
범용성이 좋고 효율적인 것으로 택해야하며
* 룬의 스킬과 중첩이 되지 않으니 *
겹치지 않도록 세팅해야합니다.
(룬 세팅에 대해서는 다음 게시글 참조)
https://galdino.tistory.com/10
그렇다면 어떤 패기를 장착해야하는가 ?
첫째. 역할군과 관계없이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패기는 '연격' 과 '민첩' 입니다.
체급이 비슷하다면 먼저, 많이 때리는 쪽이
주도권을 갖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둘째. 위 2종의 패기에 대응하기 위한
'신체'와 '정화'입니다.
신체는 연격의 직접적인 카운터이며,
중급 신체부터 이미 전설 연격으로
받는 직접딜량을 상쇄시킬 수 있습니다.
(적중시 효과는 별개의 문제)
정화는 상대가 선턴으로 부여한
디버프와 제어효과를 일정확률로
제거하므로 불리한 상황에서 벗어날
기회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신규 캐릭터들은
자체적 정화효과를 지닌 경우도 있고
속도가 고정되어 민첩의 효과를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나
위와 같은 케이스를 제외한다면
'연 민 정 신' 은 대다수 캐릭터가
고정값으로 채택하는 패기입니다.
단, 앞서 말했듯이 룬의 스킬과
패기는 중첩이 되지 않으므로
패기 우선 세팅이 아닌 룬을 우선
세팅한 뒤 패기를 최종적으로
결정하시면 됩니다.
**3줄 요약**
1. 연 민 정 신
2. 패기를 바꾸려면 재원이 소모된다
3. 룬 스킬과 패기는 중첩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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